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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learning

[대림오토바이] 디자인씽킹 기반 배달라이더를 위한 제품 기획

The challenge

기존 방식의 오토바이 제조만으로는 시장변화 대응이 어려워짐에 따라, 신규시장 발굴 및 새로운 수익모델 구상이 절실

제품·서비스 기획에 선도기업들이 적극 적용중인 디자인 씽킹을 배우고 활용할 필요성 증대

What we did

디자인씽킹 접근법에 근거한 워크숍을 총5회 진행하여,
대림오토바이가 앞으로 고민해야 할 새로운 제품·서비스의 프로토타입 제작

- 주제에 맞춰 2개 분임조(제품개발, 서비스 기획)로 구분후, 전통적 시장조사 방식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공감하기”에 기초한 새로운 조사방법을 시도; 라이더 인터뷰·관찰·체험

- 페르소나 구성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과 주변 정황을 상세히 이해하고,
사용자의 드러나지 않은 행동 동기를 분석빠르게 프로토타입을 제작해 보고 사용자 피드백을 확인함

"새로운 접근 방식이 어색하기도 하고, 의구심도 많이 들었지만,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면서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우리 산업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될지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게 되었음"
-프로젝트 참가자 코멘트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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